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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상 무기/- 전차

[영국] FV4034 Challenger 2

FV4034 Challenger 2 with up-armor kit (Street Fighter Kit, in different variants, up to the currently used):


MBT FV4034 Challenger 2 Tank

챌린저2(FV4034 Challenger 2)는 챌린저 1의 개량형이다. 영국의 현용 주력전차 이다. 2010년 현재 챌린저 1은 퇴역 해 개수형의 챌린저 2로 교체하고 있다.영국 육군의 주력 전차는 챌린저 2이며 코보소 분쟁이나 유고 내전, 2003년 이라크전쟁등에 참전했다. 오만에서도 채용되어 대략 2035년까지 운용할 예정이라고 발표되고 있다. 중동 수출 사양용인 챌린저 2E로 불리는 개량형도 존재한다.

[개발 경위]

1986년에 비커즈·디펜스·시스템즈가 챌린저 1에 대신하는 차기 주력 전차로서 독자 개발을 시작했다. 그 후의 문제로, 비커즈는영국 국방성에 챌린저 2의 계획을 제출했다. 1988년 12월에 영국 국방성은 비커즈와 계약을 맺어, 시제품을 만들도록 9,000만파운드의 지원을 실시했다.

그러나 타사의 참가로 경쟁이 붙어 M1A2, 레오파르트 2등이 후보에 올랐지만 1991년 6월에 영국 국방성은 챌린저 2를 채택하였다. 1993년에는 오만이 챌린저 218량을 주문했다. 영국도 다음 해의 1994년에 259량의 챌린저 2로 9대의 훈련 차량을 추가 발주하고, 8억 파운드를 지불했다.

이러한 생산은, 2개소의 공장에서 1993년부터 개시되어 1994년 7월에 최초의 챌린저 2가 부대에 배치되었다.

[챌린저 1과의 개선점]

챌린저 2의 플랫폼은 챌린저 1으로부터 대폭적인 변경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외관은 그다지 변하지 않았다. 그러나, 포탑은 재설계되었고, 문제가 있던 암시 장치의 위치를 포탑의 오른쪽에서 포탑 앞부분 중앙 표면 배치으로 이동했다. 또한 전·측면 장갑을 개선하였으며, 또한 스탤스기술 부여라는 설도있다. 주포를 L11A5로부터 신형의 장 포신화한 120 mm(4.724 인치) 55 구경 라이플포 L30A1에 환장 되고 되었다. 이것은 에렉트로 슬러그재용해강철에 의해서 제조되고 있기 때문에 주포 자체가 상당한 강도를 가지고 있어 포신내는크로미움합금에 의해서 보장 받고 있다. 마즐·레퍼런스·시스템이 장비되고 있기 때문에 포연은 배출되어 쟈이로의 안정이 유지되고 있다.

라이플포가 채용된 것은, 영국 육군으로점착 유탄 (HESH)의 장비가 계속 되고 있는 것에 기인하고 있지만APFSDS등의 장탄통과 비교해서 사정거리가 긴 일 건물이나 장갑의 얇은 목표에 대해서 효과가 있는 것,열화 우라늄탄및텅스텐탄보다 염가로 있는 것 등을 들 수가 있다. 탑재 탄약은열화 우라늄APFSDS, 텅스텐 합금 APFSDS, HESH, 연막탄의 어느쪽이든을 선택할 수 있있다. 머지 않아 열화 우라늄 APFSDS의 CHARM 1은 개량된 CHARM 3으로 대체되어 텅스텐 합금 APFSDS도 CHARM 2가 도입된다. 영국에서는 관례가 되고 있는 탄약 분리식이지만 사격 속도의 저하에는 이르지 않고 오히려 장약이 장갑화 된 보관고에 넣어지고 있기 때문에 생존성의 향상에 연결되고 있다. 주포왼쪽으로 같은 축으로L94A1 EX-34 7.62mm 체인 암이 장비되고 있다. 대공용으로도 L37A2 7.62mm 기관총이 장전손의 해치 앞부분에 장비되고 있어 7.62 mm탄약은 4,200발이 탑재되고 있다.

[전자기기]

주포를 포함해 화기는 모두 일렉트릭·컨트롤, 스타비라이제이션·시스템에 의해서 조작이 가능하다. 컴퓨터는캐나다의 컴퓨팅·디바이스와 제너럴 다이내믹스의 사제 32비트·프로세서 2기와 MIL STD1553B 데이터 버스가 탑재되고 있어 전장 정보 시스템 (BICS)의 능력이 있다.

지휘관은SAGEM사제 VS 580-10선회식 파노라마사이트와 레이저 측거도리를 사용할 수 있어 유효 범위는 앙각±35도이다. 또 합계 8개의 잠망경을 갖출 수 있고 있어 사방의 시야가 확보되고 있다. 포탑의 360도 선회는 9초에 완료한다.타레스사제 TOGS II 적외선 장치도 탑재되고 있어나이트 비전도 사용할 수 있다. 이 영상은 지휘관 뿐만이 아니라 포수의 모니터에도 표시할 수 있다. 포수는 레이저 측거도리에 의한 200m에서 10km가 안정된 시야를 얻을 수 있다. 운전기사에게는 타레스 사제의 PDP 영상 강화형 잠망경이 준비되어 있어 이것으로 야간의 시야도 확보할 수 있다.

[근대화]

영국 육군이 운용하고 있는 챌린저 2 전차의 120 mm 강선포를 120mm 활강포로 변경할 계획이 진행중이다. 이것은 120 mm 강선포에 사용되는 포탄의 제조가 중지되었다는 문제와 포탄과 장약이 다른 분리 장약식에 비하여 장전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문제와, NATO표준 탄약과의 호환성이 없다는 문제를 한꺼번에 해결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이다. 계획 명칭은 CLIP (Challenger Lethality Improvement Programme) 라고 하며, 독일의 라인 메탈사에서 제조하는 55 구경 120 mm 활강포를 탑재할 전망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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