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UHP-149 or Turk-149 CG. Gunship Model
AgustaWestland AW149
The AgustaWestland AW149 is a medium-lift military helicopter being developed by AgustaWestland as an enlarged version of its AW139.
AW-149는 이탈리아의 아구스타-웨스트랜드 사에서 개발하는 신형 중형유틸리티수송헬기로서 민수헬기인 AW-139 의 군용 개량형이다.
AW-149는 이탈리아의 아구스타-웨스트랜드 사에서 개발하는 신형 중형유틸리티수송헬기로서 민수헬기인 AW-139 의 군용 개량형이다.
AW-149 는 수송인원면에서 UH-60 과 동급이지만 동체가 조금더 작은데 비해 엔진이 보다 강화되었다.
AW-149는 미국 시르코스키의 UH-60 수출형인 T-70 과 경쟁하고 있으며 터어키의 기동헬기 사업에서도 경쟁하고 있다.
(수리온도 같은 영역에 있는듯...고로..수리온, UH-60, AW-149(AW139) 등이 경쟁할것으로 보임. 과연유러콥터사가 수리온을 밀것이냐..아니면 AW-149를 밀것이냐........... 안봐도 뻔할듯..)
2006년 7월 19일 판보로 에어쇼에서 처음 개발계획이 공개되었으며,
2009년 터키에어쇼에 무장날개가 포함된 목업이 전시되었고,
2009년 11월 13일 첫 비행에 성공하였다.
2014년 첫 운용능력을 갖출 예정으로 있다
엔진은 본래 1725shp 였으나, 개발도중 FADEC방식의 GE CT7-2E1 2000shp 1400kw *2 로 변경되었다.
최대이륙중량은 8.1톤이다. 4축 자동조종장치
최대순항속도는 278km/h
조종사2명, 승객18명 완전무장한 12명의 병사 탑승시 150nm 행동반경과 1800m(6000ft)의 고도를 유지한다.
로터의 빙결방지시스템채용
카고-훅 2.75톤
FLIR- 전방적외선감시장치.
기상레이더 모니터 - MIL-STD-1553B 기반(MIL-STD-1553는 미국 국방성에 의해 발간되는 군사규격)
AW-149는 미국 시르코스키의 UH-60 수출형인 T-70 과 경쟁하고 있으며 터어키의 기동헬기 사업에서도 경쟁하고 있다.
(수리온도 같은 영역에 있는듯...고로..수리온, UH-60, AW-149(AW139) 등이 경쟁할것으로 보임. 과연유러콥터사가 수리온을 밀것이냐..아니면 AW-149를 밀것이냐........... 안봐도 뻔할듯..)
2006년 7월 19일 판보로 에어쇼에서 처음 개발계획이 공개되었으며,
2009년 터키에어쇼에 무장날개가 포함된 목업이 전시되었고,
2009년 11월 13일 첫 비행에 성공하였다.
2014년 첫 운용능력을 갖출 예정으로 있다
엔진은 본래 1725shp 였으나, 개발도중 FADEC방식의 GE CT7-2E1 2000shp 1400kw *2 로 변경되었다.
최대이륙중량은 8.1톤이다. 4축 자동조종장치
최대순항속도는 278km/h
조종사2명, 승객18명 완전무장한 12명의 병사 탑승시 150nm 행동반경과 1800m(6000ft)의 고도를 유지한다.
로터의 빙결방지시스템채용
카고-훅 2.75톤
FLIR- 전방적외선감시장치.
기상레이더 모니터 - MIL-STD-1553B 기반(MIL-STD-1553는 미국 국방성에 의해 발간되는 군사규격)
▲ From : wikipedia.org.
▼ AW-149의 원형기인 민수형 AW-139
▼ 2009년 터어키 에어쇼에서 목업으로 전시중인 AW-149
▼ AW149 는 고객의 요구에 맞추어 다양한 장비의 변경이 가능하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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